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천지에서 말하는 행복?

by 이런저런^^ 2022.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행복이란 진짜 무엇인가. 알아보려고 합니다. 갑자기는 아니고 전 글에 어떤 친구 관해서 대충 짧게 글을 써서 뒷 이야기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저녘에도 우연치 않게 어떠한 이야기를 하다가 행복 관해서 이야기 나누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물어봤습니다. 너는 얼마나 행복해? 그 친구는 이렇게 답하더군요 매일매일 행복하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 이유가 대충은 알고 있다고는 생각했지만 본인의 입으로 한 번도 궁금해서 다시 되물어봤습니다.

 

역시나 역시 제가 생각해 왔던 부분하고 비슷했습니다. 그렇다고 평가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행복하고 친구가 생각하는 행복이 확실히 다를 뿐 행복 그자체만 같은 것이였습니다. 

 

평소에 사람들에게 당신은 행복하십니까? 라고 질문을 하면 생각해보지 않고 지금 현재 모습을 보고 그런 질문을 하면 네'라는 즉흥적인 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정말 행복이라는 본질을 알고 있을까. 저도 어제부터 이 글을 쓰면서 내가 정말 평소에 행복이라는 그 단어에 대해서 저도 한 번 다시 생각해 봤습니다. 

 

과연 행복이란 무엇인가?

 

저는 행복은 어디간에 부딪히거나 막히고 뜻대로 안되고 할 때 즉 스트레스 받는 그 다음의 보상이 행복감을 느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사람들도 이렇다고 생각하고 물론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맞고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친구의 행복은 어디에서 오는지 말하지 않아도 대충은 종교적인 거기에서 오는 거 같았습니다. 사실 마음은 그리 좋지는 않았습니다. 속을 알 수 없고.  물론 사람마다 행복은 다르지만 이 말을 하면서도 걱정도 크고 신경을 끄면 그만이지만

 

그렇기에는 마음이 너무 아프고 전에 보신 분들은 눈치 채셨겟지만 그냥 읽기라고 생각해주세요 우리 사회에서 인정해주지 않는 종교를 믿으면 행복의 가치관이 달라지고 이런 말을 하고 싶을 뿐 속이 너무 좋지 않아서 여기에다가 쓰는 겁니다..

 

행복도 불행도 종교도 (종교적인 영원한 삶고 ) 이 세상은 영원은 없다고 생각하는데.....더 좋은 글과 더 좋은 해결책으로 찾아 오겠습니다. 글도 이말저말 헷갈릴 수 있는데 죄송합니다...

으 머리 아프군요 더 쓰지 못해서 그만해야겠네요...

 

반응형

댓글